본문으로 바로가기

천안터미널야화

category 어종御製문/4. 시론편(時論篇) 2010. 8. 11. 05:42
야화라고 적었는데, 밤에 피는 꽃이 아니고..... 내 천안터미널, 이른바 야우리는 몇번 가긴 했는데. 홈페이지를 살펴보니까 게시판에 있는 글이 대개 여직원 나빠요 왜 돈 던져요 왜 반말해요 싸울래요 투닥투닥하는 글이 대부분이다. 그래도 좀 살펴보다가, 심야에 빵터진 글이 있다.

한 이용자님(헐~님)께서 "여기 서비스가 왜이래요?"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길래, 나는 예의 여직원글인줄 알았다. 그런데 내용이 이렇더라.

여기는 전화를 걸때마다 안받네요 ㅡㅡ;;

무슨 배짱이신지 ㅡㅡ;;

이거때문에 웃은건 아니고, 답변을 보고는 한참을 웃었다.


뭔 배짱이........................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뭔 배짱이 



......CS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하는 순간이다.

이런 글도 있다.

천안 고속버스터미널 뭐하는겁니까??

학생이 충주대까지가는데 막차가 끈켜서 가는길에 세워달라는데 그게 왜 안된다는겁니까??

당신내들 그런식으로 장사해서 남는게 뭐가있나요??

손님한테 불친절하고 드러워서 버스안타고 택시타고 다닌다

사실 그 밑에 글이 하나가 더 있다.


기사님이십니까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

이것말고 "발음상 혼선되는 노선명은 주의해주세요"라는 표제의 공지글도 하나 있다. 내용은 다음과 같다.

천안 터미널 입니다.
매표창구에서 발음상 또는 어감상 혼선으로인해 인식의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.
아래 노선의 승차권을 끊으실때에는 해당노선의 소재지 도 까지 말씀해주시면 혼선을 줄일수 있습니다.

      ****  아     래 ****
  1.  청주, 전주, 경주, 영주, 원주, 공주
  2.  인천, 이천, 진천, 춘천
  3.  증평, 신평 / 서천, 서초동
  4.  부산, 부천 / 당진, 강릉
  5.  공주, 공도 / 홍성, 동서울
  6.  안성, 안산, 아산 / 광정, 광천
  7.  대천, 대전, 제천
   8. 사 례 : "충북 청주", "전라도 전주", "경기도 이천", "인천광역시","당진 신평", "충북 증평"  등으로  말씀해주시면 소통 오류로 인한 시간낭비 및 자원낭비를 줄일수 있습니다.

참으로 현명하지 않을 수 없다..... 2번을 정신없이 읽다보면 몽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니 시도해보아도 좋을 것이다.

댓글을 달아 주세요